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아보카도를 먹어야 하는 7가지

by 생활생활 2022. 1. 11.
728x90

아보카도는 '숲 속의 버터'로 통하는 열대 과일이다

다이어트 중이거나 임신·수유하는 여성에게 아보카도는 훌륭한 열대 과일이다.

아보카도를 먹어야 하는 7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아보카도는 훌륭한 영양 공급원이다.


아보카도는 약 200g엔 열량 322㎉, 지방 30g, 단백질 4g, 식이섬유 14g이 들어 있다. 비타민 B군 C·E·K 등 비타민과 마그네슘·칼륨 등 미네랄도 풍부하다. 특히 칼륨은 혈압을 조절해 고혈압·뇌졸중 예방을 돕는다. 코로나-19 유행 하에서 면역력을 강화하고 염증을 억제하는 비타민 B6이 듬뿍 들어 있다

 

2. 장 건강에 좋다.


아보카도에 든 식이섬유가 장에서 유익균의 먹이가 되기 때문이다 과체중 성인 163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12주간 매일 아보카도를 175g(남성) 또는 140g(여성) 섭취한 사람의 장내 세균 다양성이 증가했다.

 

3. 심장병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아보카도에 풍부한 비타민·미네랄·건강한 지방·식이섬유가 모두 심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영양소이기 때문이다. 아보카도는 심장을 보호하는 HDL 콜레스테롤의 혈중 농도를 높이고, 심장에 부담을 주는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의 혈중 농도를 낮춘다는 연구 결과가 여럿 나와 있다. 아보카도에 풍부한 칼륨·마그네슘도 혈압 조절에 유효한 미네랄이다.

 

4. 비타민이 풍부하다.


아보카도는 카로티노이드·비타민 C·비타민 E·폴리페놀 등 항산화·함염증 성분이 풍부하다. 아보카도를 꾸준히 섭취하면 신체의 항산화 능력을 높일 수 있다. 아보카도를 매일 먹으면 카로티노이드의 일종인 루테인의 혈중 농도가 증가한다.

 

5. 건강 체중 유지에 기여한다.


식이섬유와 건강한 지방이 풍부한 아보카도를 먹으면 금방 포만감을 느끼기 때문이다. 아보카도 섭취 후 체중과 복부 지방이 줄어들 수 있다.

 

6. 임신·수유를 하는 여성에게 좋다.


임신 중엔 엽산·칼륨 비타민 C의 권장량이 증가한다. 전 세계의 많은 임산부가 엽산(비타민 B군의 일종)을 권장량만큼 섭취하지 못하고 있으며, 이는 임신 합병증의 위험을 높일 수 있다. 아보카도 한 개를 먹으면 임신 중 엽산 섭취 권장량의 27%를 보충할 수 있다. 아보카도의 풍부한 식이섬유는 임신 중에 흔히 나타나는 변비 에방을 돕는다.

 

7.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다.


예로 닭고기,연어·계란·참치 샐러드에 그리스식 요구르트와 함께 마요네즈 대신 아보카도를 넣는다. 닭가슴살을 넣은 토마토 샐러드에 깍둑 썰기한 아보카도를 얹는다 냉동 아보카도 덩어리를 스무디에 추가한다. 아보카도를 샐러드나 곡물 그릇에 넣는다. 아보카도를 빵에 넣고 바싹하게 구워 낸다. 토스트나 구운 고구마를 위에 아보카도를 으깬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