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손목터널증후군 운동법 (손가락 운동,손목 운동)

by 생활생활 2022. 1. 12.
728x90


▶ 손목터널 증후군 운동법

각 동작은 천천히 시행하고, 가동범위는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시행한다. 각 동작별 5~10초간 정지 동작을 유지하고, 세트별 10회 반복하기를 하루 세 번씩 해준다.

 

-손가락 운동

 

1. 손바닥을 편 다음 엄지손가락만 세운 채 나머지 네 손가락을 접었다 펴기를 반복한다. 네 손가락을 접을 때 손바닥에 닿지 않도록 네 손가락의 중간 마디까지만 접었다 펴준다.

 

2. 손바닥이 보이게 편 후 엄지손가락만 안에서 바깥으로 접었다 펴기를 반복한다.

 

-손목 운동

 

1. 팔을 앞으로 쭉 뻗은 상태에서 손바닥을 바깥 방향으로 하여 세운 후 손목을 중심으로 직각으로 손바닥을 내리기를 반복한다. 손을 올리고 내릴 때마다 손목을 몸 쪽으로 당겨준다.

 

2. 왼팔을 앞으로 내민 후 다른 손으로 손가락을 잡고 위로 세우면서 손목을 몸 쪽으로 몸 쪽으로 당겨준다. 이번에는 왼팔을 앞으로 내민 후 손바닥이 바깥쪽을 향하고 손가락이 아래를 향하도록 편 후 다른 손으로 손목을 몸 쪽으로 당겨준다.

 

3. 가볍게 주먹을 쥐고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양 주먹을 돌려준다.

 

4. 손을 가볍게 편 상태에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양 주먹을 돌려준다.

 

5. 손을 앞으로나란히 하여 손날이 바닥을 향하도록 편 후 손날을 아래로 내렸다 올리기를 반복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