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고구마는 살 빼는 데 도움이 될까?

by 생활생활 2022. 1. 16.
728x90

살을 빼기 위해선 보통 탄수화물 식품을 멀리 하라고 한다. 하지만 다이어트 중에 먹어도 괜찮은 탄수화물 식품들이 있다. 적당히 먹으면 오히려 포만감이 느껴지고 배변활동을 도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고구마


달고 맛있는 탄수화물 식품이 당긴다면 고구마를 먹으면 좋다. 중간 크기의 고구마에는 약 27g의 탄수화물이 포함돼 있다. 하지만 고구마는 신진대사에 도움을 주는 착한 식품이다. 감자에 비해 지방, 칼로리, 염분도 적게 들었다. 삶거나 쪄서 먹는 게 좋다. 다만, 고구마를 식사 대용으로 먹을 땐 단백질과 미네랄이 든 식품을 곁들이는 게 좋다. 고구마만 먹으면 탄수화물을 과다 섭취하게 되고, 이는 급격한 혈당 변화를 일으켜 다이어트에 되레 해가 될 수 있다.

 

병아리콩


병아리콩 속 탄수화물은 복합 탄수화물이다. 단순 탄수화물에 비해 소화 속도가 느리고 혈당 변화도 적다. 또,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해서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이다. 한 연구에서는 병아리 콩을 다른 음식과 함께 먹으면 과식을 안 하게 되고,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병아리콩은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는데, 물에 불렸다가 오븐에 바싹 구워 올리브유를 살짝 둘러 먹으면 간식으로 적합하다.

 

보리


보리는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는 식품이다. 장내 박테리아 환경을 바꾸고 신진대사를 높인다. 보리는 또, 섬유질이 풍부한 전분이기 때문에 공복감을 줄이는 효과도 크다. 보리를 삶은 뒤, 견과류처럼 샐러드나 수프에 넣어 먹으면 맛있다.

댓글